작년 9월 5일 38,650 KRW로 분석을 시작했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지수 급등에 힘입어 오늘 종가 45,000 KRW로 마감했습니다.
이에 따라 목표가 44,000 KRW를 초과 달성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한국타이어는 처음 생각했던 투자 아이디어는 무난하게 작동했으나 각종 리스크에 영향을 받은 종목입니다. 내적으로는 대전 공장의 화재와 검찰 수사를 겪었고, 외적으로는 유가 불안정과 지수 추세 하락이 겹쳤습니다.
그러나 결국 기업 자체의 호실적과 원재료/물류비 하락이 맞물리면서, 동사는 오늘 목표가를 초과 달성했습니다. 숫자로 보면 분석 시작일부터 오늘 종가까지 수익률은 약 16% 수준으로, 그동안 분석했던 여타 종목들에 비해서 높은 편은 아닙니다. 다만, 동일기간 지수 수익률 4%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라는 데에 의의를 두고 싶습니다.
분석으로부터 1년이 지났던 올해 하반기부터는 비용의 하락이 실적과 주가에 반영되는 간극을 홀딩하는, 일종의 중기 트레이딩 관점으로 접근했던 점도 특히 기억에 남습니다. 투자기간이 비교적 길었던만큼 중간에 다시 한번 접근법을 점검하는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이래저래 쉽지 않은 종목이었지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를 마감합니다. 물론, 동사는 차트도 지수도 추세도 여기가 고점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는 모습입니다. 20일 선과의 이격도가 커지면서 신규진입은 고민될지 몰라도, 이미 수익권이라면 신고가 돌파 장대양봉에서 굳이 고점판단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처음 책정했던 목표가를 존중하는 의미에서, 현재 가격으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분석을 마감합니다.
이후 자동차 섹터 내 종목인 에스엘의 추세를 지켜보면서 시황과 종목을 분석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capitallabor.tistory.com/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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