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8월 22일 15,700 KRW로 첫 분석을 시작했던 클리오가, 오늘 목표가 21,050 KRW를 터치했습니다.
이에 따라 목표가 21,000 KRW를 충분히 달성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클리오 투자를 결심했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판매채널의 변화였었습니다. 예를 들어, 화장품 오프라인 매장의 주도권이 로드샵에서 H&B 채널로 넘어가는 시점에, 동사 제품이 올리브영 매대에 진출한 것은 시의적절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온라인과 해외 판매채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번 목표가 달성의 기저에는 국내 리오프닝은 물론, 미국과 동남아를 비롯한 해외시장의 견조한 성장이 있었습니다.
지난 7개월간 동사의 수익률은 약 34%, 연환산으로는 58% 수준입니다. 이차전지를 비롯한 다른 주도주들에 비하면 다소 아쉬운 수준이지만, 고조되는 국내외 리스크를 감안했을 때 충분히 유의미한 성과로 평가합니다.
이후 의류/화장품 혹은 해외 연관 종목을 분석할 예정입니다.감사합니다.
https://capitallabor.tistory.com/30
이 글은 100% 개인의 사견을 담고 있습니다. 미래 주가에 대한 어떠한 확정이나 보증도 담고 있지 않으며 종목 추천이 아닌 단순 분석/정리글입니다. 투자는 100% 본인 책임이며 본 블로그는 투자결과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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